형사사건 직접 수사한 검사·군검사출신 변호사 6인 직접 상담, ☎ 주말·공휴일 24시간 상담가능

형사사건 직접 수사한검사·군검사출신 변호사 6인 직접 상담,
주말·공휴일 24시간 상담가능

형사사건 직접 수사한 검사·군검사출신 변호사
6인 직접 상담, ☎ 주말·공휴일 24시간 상담가능

상사의 직장내성추행으로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업무상위력등에의한추행)처벌한 피해자대리 성공사례

담당 변호사

관련 영상

의뢰인은 근무하는 국제 학교의 행정 실장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추행 및 성희롱을 당하여 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대수롭게 여기지 않는 행정 실장의 태도, 정규직 전환, 비서직 유지, 생계 유지 등을 이유로 고소를 하지 못하고 오랜 시간 고통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직장에서 피고인의 비서로서 근무하는 내내 또 추행을 당하지는 않을까 불안에 떨면서 정신적인 고통이 극심해졌고, 피고인의 계약 기간이 1년 밖에 남지 않게 되어 피고인을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위반(업무상위력등에의한추행)으로 고소하기에 이르렀습니다.

 

■ 사건 쟁점

피고인은 검찰 단계에서 의뢰인에게 사과 편지를 전달하고 합의 의사를 표시했으나, 재판 단계에서 돌연 입장을 변경하여 자신의 혐의를 부인하였습니다. 피고인 측은 의뢰인이 피고인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추행을 당해왔음에도 어쩔 수 없이 거절 의사를 표시하지 못했던 부분을 지적하며 의뢰인이 동의하였다는 취지로 주장하였기에, 자칫 잘못하면 무죄 판결이 날 수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 쟁점 해결

법무법인 온강 변호인단은 피고인 측에서 합의를 제안하다가 부인한 점, 의뢰인이 근무하는 국제 학교에서 가장 높은 지위에 있는 점 등을 주장하며, 선고기일 바로 직전까지 이러한 피고인을 엄벌에 처해 주실 것을 탄원하는 자료들을 제출하며 의뢰인들의 피해를 적극적으로 호소하였습니다. 
 

그 결과, 피고인은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 취업제한 3년이 선고되었습니다.

서초역 교대역 형사전문 로펌 법무법인 온강

24시간 심층 상담 ON CHAT

위 사건과 유사한 사례로
상담 고민중
이신가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이용자 동의 사항